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머/생활속의컴퓨터

갤럭시 스마트폰, 더욱 똑똑하게 사용하는 꿀팁 모음

by plog 2024. 4. 17.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 도우미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 여러분을 위한 꿀팁 모음을 소개하려 합니다. 특히 주변 시니어분들과 IT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부족하신 분들을 위해 간편하고 실용적인 팁을 정리했습니다.
최신 정보를 위해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였으며, 더욱 이해하기 쉽게 그림과 함께 설명했습니다. 목록은 가나다 순으로 정렬되어 있습니다. 항목별로 영상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도우미 

- 구글 디스커버 변경 방법

갤럭시 홈화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밀면(Swip) 나오는 왼쪽 페이지가 구글 디스커버 입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이 변경 하는 방법 입니다. 

 

- 로그인 방식 변경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의 보안과 편의를 위한 중요한 기능 입니다

 

- 모바일 앱 캐시 삭제 방법

스마트폰 또는 특정 모바일 앱 속도가 느려지거나, 저장 공간 부족 할때 앱 캐시를 삭제하면 해결 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캐시가 누적되면 스마트폰과 모바일 앱 성능을 저하 시킬 수 있습니다. 

 

- 방해 금지 모드 설정

갤럭시 스마트폰 방해금지 모드는 사용자가 원하는 특정 시간 동안 알림과 전화를 차단하여 집중을 방해하는 요소를 최소화하는 기능입니다

 

- 벨소리 변경 방법

다양한 벨소리, 음원으로 변경하는 방법 입니다. 

 

- 와이파이 비밀번호 쉽게 공유법

복잡한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쉽게 공유할 수 있는 QR 코드 활용 방법 입니다.

 

- 웨어러블 기기 이름 변경

스마트폰 블루투스 연결 장치의 이름을 관리하면 워치, TV, 스피커 등 여러 장치를 쉽게 구분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개인 이름이 자동으로 표시되는 경우 변경을 통해 개인정보 보호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화면 잠금 및 해제

갤럭시 홈화면 구성이 변경되지 않도록 잠그는 방법 입니다.

 

- 화면 녹화 방법

스마트폰 화면을 녹화하는 방법입니다. 녹화시간 제약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저작권 관련있는 일부 화면 녹화 기능 동작이 안될 수 있습니다. 

 

* 위에 소개된 팁들을 활용하여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 경험을 더욱 즐겁고 편리하게 만들어 보세요! 유익한 정보는 계속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댓글